“올해 재조명된 ‘뇌 건강’… 기억만큼 중요한 건 회복력입니다
“이름이 잘 안 떠오르고, 집중도 예전 같지 않아요.”직장인 신지수 씨는 요즘 뇌가 흐릿해진 기분이라며 걱정입니다. 명확한 원인은 모르겠지만 피로가 이어지고 인지 부담이 느껴진다고 해요.
2025년,...
소방청, 돌봄 공백 세대에 단독 경보형 감지기 무상 지원
소방청(청장 허석곤)은 최근 연이어 발생한 주택 화재로 안타깝게 어린이가 희생되는 사고가 이어짐에 따라, 돌봄 공백 세대를 대상으로 ‘단독 경보형 감지기’ 무상 지원 사업을 적극 추진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국내 최초 집유장 스마트 해썹 시스템 시범도입으로 원유 안전관리 선도!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 이하 농식품부)는 생산단계 축산물의 안전관리 강화를 위해 ‘집유장 스마트해썹 현장구축 지원사업’ 추진결과, 그 첫 성과로 매일유업 평택공장(집유장)에 시범 구축을 완료했다. 이번 사업은 해썹 전문기관인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과 공동으로 개발·추진되었으며, 생산단계부터...
커피값보다 싸다? 실속 건강 구독 루틴
“커피는 5,000원인데, 건강은 왜 맨날 아껴야 할까?”
**월 5,000원에서 15,000원 수준의 ‘건강 구독 서비스’**가 MZ세대의 루틴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다.영양제 정기 배송, 비대면 건강검진 키트, 정기...
경기도사회적경제원, 사회문제 해결을 실험할 청년 창업동아리 모집
경기도사회적경제원은 5월 9일까지 청년 창업 기회 확대와 사회적가치 확산을 위한 창업 프로젝트 ‘청년 새로:온(溫)’에 함께할 동아리 20팀을 모집한다.
‘청년 새로:온(溫)’은 노동, 여성, 환경, 동물권 등...
탄소흡수 뛰어난 국립공원 자생수목 10종 공개
환경부 산하 국립공원공단(이사장 주대영)은 식목일(4월 5일)을 맞이해 탄소(이산화탄소) 흡수 효과가 상대적으로 뛰어난 국립공원 자생수목 10종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탄소 흡수 효과가 뛰어난 자생수목 10종은 상수리나무, 물박달나무, 소나무, 졸참나무, 들메나무, 갈참나무, 곰솔, 떡갈나무, 가래나무, 굴참나무이다.
국립공원공단은 이들 10종을 선정하기 위해 2023년부터 국립공원에 대한 주요 자생식물별 연평균 탄소흡수량을...
서울시 자치구 최초 ‘외국인지원팀’ 신설
외국인 비율 1위 중구
서울시 자치구 최초 외국인지원 전담팀 신설
부서-동 협력체계 및 민·관 협의체 구성해 외국인지원 정책 발굴 박차
외국인주민과 소통 강화하고 지역사회 참여 지원
서울 중구(구청장...
예비 초등생을 위한 ‘사회성 향상 프로그램’실시
- 아동의 학교 생활 적응 지원…예비 학부모 양육 상담 병행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올해 첫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드림스타트 아동들을 대상으로 매주 수요일 5회기에 걸쳐‘사회성 향상...
드림스타트, 따뜻한 연말 행사 ‘드림패밀리데이’로 화합의 장 마련
구리시 드림스타트, 따뜻한 연말 행사 ‘드림패밀리데이’로 화합의 장 마련
- 아동과 가족이 함께한 한 해, 성과와 희망을 나누는 시간 가져 -
구리시(시장 백경현) 드림스타트는 지난 12월...
그림책 ‘서대문 홍제폭포스타 서바위’ 발간
- "모두가 주인공이 되는 홍제천에서의 지속가능발전 이야기 담아"
서대문구가 지속가능발전의 개념을 어린이들에게 쉽게 전달하기 위해 최근 관내 홍제천과 서대문 홍제폭포를 배경으로 한 그림책 ‘서대문 홍제폭포스타 서바위’를 발간했다.
이 그림책에는 홍제천에 살고 있는 ‘서바위’라는 가상의 캐릭터가 주인공으로 등장해 홍제천과 카페폭포의 변화를 통한 ‘지속가능발전’의 의미를 어린이들에게 자연스럽게 전달한다.
카페폭포에서 청년과 어르신이 어우러진 모습, 도서관에서 아이들과 가족이 소통하는 장면, 여러 음악회와 축제의 모습 등을 통해 홍제천과 그 주변이 변화하며 사람과 자연이 함께 행복을 찾아가는 과정을 생생하게 담고 있다.
구는 그림책 발간을 기념해 관내 어린이집 두 곳에서 기념행사를 열고 일반 그림책보다 크게 제작된 ‘빅북’ 읽기, 컬러링북 색칠하기 독후활동 등을 진행했다.
이성헌 서대문구청장은 “어린이들이 이 그림책을 읽으면서 지속 가능한 발전에 대해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길 기대하며 앞으로도 지역의 특색을 살린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구는 ‘서대문 홍제폭포스타 서바위’ 그림책을 관내 구립도서관, 작은도서관, 우리동네키움센터, 서대문구행복그린센터 등 어린이들이 많이 찾는 곳에 비치했다.
한편 ‘지속가능발전’이란 미래세대의 필요를 위한 잠재력을 훼손하지 않으면서 현세대의 필요를 충족시키는 발전을 의미한다.
현재세대와 미래세대가 함께 사용할 경제, 사회, 환경 등의 자원을 조화와 균형을 통해 성장 보전하자는 개념이다.
출처 : 서대문구청













